https://youngheej.tistory.com

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AMD가 AI 슈퍼칩 경쟁자 엔비디아와 정면승부
    외국 주식, 나스닥 옵션 2023. 6. 14. 15:16

    어드밴스트 마이크로 디바이시스(AMD)가 AI 슈퍼칩 경쟁자 엔비디아와 정면승부

    [서울 = 뉴스핌] 알파경제 = 어드밴스트 마이크로 디바이시스(AMD)가 AI 슈퍼칩 경쟁자 엔비디아와 정면으로 맞부딪친다.

     


    AMD. ( 사진=연합뉴스)

    AMD는 가장 발전적인 인공지능 기술을 목표로 한 가장 진보된 칩이라 주장하는 제품을 13일(현지시간)공개했다.

    공개된 MI300x라고 불리는 칩은 최대 192GB의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다.

    강력한 메모리 기능은 AMD의 새로운 칩이 일반적으로 'LLM'으로 알려진 AI 대형 언어 모델에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.

    AMD는 엔비디아의 최신 AI 칩 H100의 시장 점유율을 빼앗아 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.

    AMD 최고경영자 리사 수 박사는 야후 파이낸스 라이브에서 "MI300x의 모든 목적은 AI에 훨씬 더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"이라면서 "AI를 사용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은 더 많은 GPU가 필요하기에, AMD는 AI 시장에서 중요한 승자가 될 것"고 설명했다.

     


    리사 수 AMD 최고경영자(CEO). (사진=AMD)

    월스트리트에 따르면 AMD 주가는 제품 출시 소식과 함께 3% 하락했으나 AMD가 AI 칩에서 엔비디아와 경쟁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82%나 급등했다.

    또한, 경쟁사인 인텔로부터 데이터 센터 시장 점유율도 계속해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    하지만 월스트리트 일각의 부정적 시각도 존재한다.

    시티 칩 분석가 크리스 데인리는 고객 성명에서 "AMD는 MI300 칩에 대해 큰 설계상의 승리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"고 전제한 뒤 "성능 제한과 실패한 이력을 고려할 때 그래픽/CPU IC 결합의 지속 가능할지는 의문"이라고 지적했다.

    데인리는 "우리는 AMD가 인텔을 상대로계속 점유율을 얻어낼 것으로 예상하지만, 제노바 신제품의 진입은 예상보다 느린 것으로 보인다"고 덧붙였다.

     

    이 기사는알파경제가 제공하는 기사입니다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Designed by Tistory.